728x90

Django나 Spring 등 프레임워크에서

정적 컨텐츠를 이용하여 서버를 구현하는 방법이 있다.

 

여기서 정적 컨텐츠란?

HTML, CSS 을 가리키며 말 그대로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지 않는 문서를 보여주는 것이다.

 

웹 프론트개발 혹은 서버 개발을 위해서 HTML CSS JavaScript 강좌를 들으며 입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되는데

여기서 중요한점은, 어지간해서 강좌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하드코딩할 경우가 없다는 것이다.

 

특히 CSS경우는 아래 링크에 첨부한 사이트인 부트스트랩 에서 제공되는 이미 만들어진 CSS 템플릿을 붙여쓰는게 대부분이다.

https://getbootstrap.com/docs/5.1/getting-started/introduction/

 

Introduction

Get started with Bootstrap, the world’s most popular framework for building responsive, mobile-first sites, with jsDelivr and a template starter page.

getbootstrap.com

 

그러면 강의로 들은 수많은 HTML 문법들은 어디다가 쓸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li>, <div> 등 구분자를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면 딱히 쓸 일이 없다.

 

쉽게 생각하면 고등학교 영어 문법을 배울때를 생각해보자

2형식문장, 3형식문장, 관계대명사 등... 다양한 문법구조가 있다.

 

하지만 문법들을 배운다고해서 우리가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문장구조나, 문법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HTML, CSS 정적 컨텐츠에 대한 공부를 할 때 이 점을 주목해야한다.

 

정적 컨텐츠에 대한 학습 목표는 이미 주어진 컨텐츠 요소들을 해석하고 알아보기만 하면된다.

 

특히나 서버 개발자를 희망하는 부류는 정적 컨텐츠를 어떻게 보여줄지 등에 대한 학습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다.

 

728x90
복사했습니다!